본문 바로가기
공부기록/태블로

[패스트캠퍼스] 데이터시각화 강의 4주차

by 행복별거있나요 2023. 6. 17.

패스트캠퍼스 태블로 국비 수업 학습일지

 

#1.실전 비즈니스 시나리오 실습

Customer Segmentaion_고객 행동 유형 기반으로 고객 분류

고객 개인의 특성에 맞춰 마케팅 효과를 증대시켜 매출을 극대화하는 개인화 마케팅에 활용

RFM Analysis_CRM 마케팅 분야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고객 세분화 모델

Recentry(최근구매여부)/Frequency(구매빈도)/Monetary(구매금액)

#3.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연결하기

 

 

 

[느낀점]

데이터 시각화 대시보드를 실전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다양한 실습 예제를 따라해보면서 감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.

태블로를 많이 연습하여 깔끔한 대시보드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이 만들어봐야겠다는 다짐이 들었던 수업들이었습니다.

역시 직접 만져보고 하는 게 툴을 익히고 사용하는데는 확실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.

 

본 포스트는 패스트캠퍼스 세계3등에게 배우는 실무 밀착 데이터 시각화 강의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.